Skip to menu

 

 

원목 각인문패  /  원목 각인장식  /  외부 원목각인파사드 제작  "

디자인의뢰 및 문의 : Mobile . 010 9087 4632 ( 가급적 문자를 남겨주세요 )  /  E-mail : woodfasade@naver.com

 

 

 

INTRODUCE 

 

Dear foreign member

Thank you very much for your recent membership in foreign countries. Even though I am not good at English, I greet you. Using wood, we are making sculptures.Thank you again.

We are 'namugroo'. The 'namugroo' is meaning that Tree & stubble, we made compound word. 

 

NAMUGROO 


'그루터기' 뜻의 '나무그루'는

 

나무결을 살린 원목 각인 파사드 ( 내부, 외부장식 ) , 나무사인물 ( 간판, 현판 ), 종합안내도 디자인 위주로 작업을 합니다.

현재는 석재(화강석)을 응용한 디자인을 개발중입니다.

차갑고 딱딱한 공간을 자연의 '나무'를 통해 '자연과의 조화'를 만들어내는 '디자인팀' 으로서 회색빛의 도시에서 잠시라도 정신적인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을 추구하며, 나무가 주는 '평온'의 가치를 존중하고 '심미성'을 중심으로 주어진 공간에서 '비쥬얼의 극대화'를 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DESIGN


무늬, 크기등을 선별하여 디자인과 가장 부합되는 나무를 골라내어 작업합니다.

가장 자연적이면서도 멋스러운 연출을 가능하게 하는 모양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얼마나 세심하게 작업하는가에 따라 

수준의 차이가 이루어집니다.

같은 소재를 이용하더라도 누가 어떤 방식으로 디자인하여 만드는가에 따라 천차만별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색 또한 중요한데, 뿌리는 방식과 칠하는 방식은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교해 보시면 금새 알 수 있습니다.  

뿌리는 방식은 색채가 겉돌지만 직접 붓으로 칠하는 방식은 풍부하게 스며들어 깊은 색의 맛을 느끼게 해 줍니다.

아래는, 색을 입힌 것은 아니고 접착시트를 떼어내기전의 '시트' 모습입니다.

 

나무현판이나 간판은 제작에 있어서 간단한 작업만은 아닙니다.

나름대로의 과정이 있고, 공정이 잘 이루여져야만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기에 어느 것 하나 '대충'이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최종 상품이 이러한 과정을 증명 해 줍니다.

 

 

600_4.jpg

 

 

 

namu-01.jpg         

 

아래는 앞쪽에서 뿐만 아니라, 사방에서 샌딩작업을 한 결과입니다.

나무의 층 마다 입체감과 결을 느낄 수 있도록 사방샌딩작업을 하였습니다.

보통은, 앞쪽에서만 분사하지만 아래 작품은 사방에서 파고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앞쪽에서만 할 때하고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더 시간과 공이 들어가는 작업이고

연마재역시 두배정도 더 들어가게 됩니다.

 

 

600_1.jpg

 

 

나무층이 독특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평평한 것과는 매우 다릅니다.

이 것을 '나무샌딩간판'이라고 합니다.

 

 

600_5.jpg

 

 

보통은 나무관련 일을 하는 사람사이에는 '샌딩'이라 하면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는 작업을 말하지만

위와같이 글씨를 그대로 파내거나 그림을 파내는 작업도 '샌딩(샌드블라스트)'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합니다. 

위 사진을 자세히 보면 글씨와 몸체가 한 덩어리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나무에 글씨를 붙이는 작업과는 매우 다릅니다.

 

 

 

NAMUGROO 원목각인 현판


포인트장식 / 외부파사드 제작

 

as21.jpg

 

- 색입히기전 나무결살리기 -

 

namugroo.jpg

 

- 샌딩작업 후 색상 도포, 자연건조 -

 

sandblast signshop

나무각인 현판 오픈마켓  네이버스토어팜 바로가기 (새창으로 열립니다.)

 

600.jpg

 

 

 

 

1, 제작방식


고압의 에어분사를 통해 연마제가 나와 나무 원목 고유의 무늬를 살려내면서 각인합니다. 자연스러운 나무결의 멋이 담겨

있으며 밋밋한 평면과는 차별성이 느껴집니다. 고풍스러운 멋과 모던함을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글자나 그림은 나무에 별도로 붙인 것이 아닌, 원목 한 통으로 제작하기에 견고함과 무게감이 느껴집니다.

 

2. 색입히기


배경부분의 나무결은 오일스테인을 칠하며 글씨나 그림등의 양각은 우레탄 도장을 합니다.
비가오거나 눈이 오더라도 벗겨질 염려가 없고, 견고함때문에 공원이나 관공서등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사람의 손길이 필요한 작업이며 기계를 이용하여 색을 칠하는 것이 아니기에 풍부하고 아름다운 색감이 나무무늬와 어울어져 오묘한 느낌을 줍니다. 자연의 경이로움마저 느끼게 해 줍니다. 업체에 따라서는 이러한 색입히기,샌딩을 잘 못 할 경우, 제품을 받았을 시 플라스틱처럼 인위적인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누구나 금새 알 정도 입니다.

 

3. 수종


일본산 스기목(삼나무)원목을 기본적으로 사용합니다. 물,습기에 변형이 거의없는 삼나무목은 가구,건축외장제등에 많이 쓰이고 있는 목재입니다.  제작에 들어가기 전, 원목상태와 나무고유의 무늬를 선별하여 사용합니다. 그래서 '나무그루'의 현판

이나 간판의 무늬는 독특함을 지니고 있으며 무늬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4. 제작기간 


보통 4~7일 기준입니다. 아무래도 색이 원목에 스며들어 마르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며 추운날씨에는 완전히 마른 것을 확인하고 납품되어야 합니다. 

 

5. 사용처


실내장식과 실외장식에 쓰이며 현판, 포인트장식등에 쓰입니다. 

 

e​xhibition prize - Ministry of Government Administration and Home Affairs < 행정자치부 장관상 장려상수상 >

Pz..wait for namugroo...

fun & fun

wood +sign - 현판,간판,사인

laser engraving

container House

Interior Point

interest-외국사례

LH+others - 디자이너 주요연혁

threeds - designer skill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 나무그루
Member:
14,377
New documents:
0
Registered Date:
2016.12.09
Up